비트코인 폭락 알트코인 하락 전망

비트코인 폭락 알트코인 하락 전망


최근 며칠 비트코인의 폭락으로 인한 여파로 알트코인들이 엄청나게 떨어지고 있습니다. 2018년도 박상기 님의 난이 떠오르는 이유는 무엇 때문인지, 정말 올해 가상 화폐 상승은 끝난 것인지, 그게 아니면 훼이크로 이제부터 시작인지 생각해봐야 할 시점입니다.

 

지금 가상화폐에 투자하고 있는 여러분들, 이시점이면 많은 분들이 돈을 잃었을 것 같은데요. 아닌가요. 저는 괜히 존버 한다고 나 두었다가 자고 일어나면 10% 20% 마이너스가 되어 있네요. 누가 그러더라고요. 가상화폐는 주식과 다르게 존버 하면 안 된다고 확실한 결단을 내려야 하는곳이 가상화폐 투자라는것을 이야기 했는데 그말이 맞는것 같습니다.

 

 

비트코인-폭락-그래프
비트코인 하락

비트코인 하락 원인

 

비트코인 하락원인은 여러분들도 알고 계시겠지만, 일론 머스크의 똘끼 가득한 말과 행동에 의해서 비트코인에 대한 신뢰도가, 아니 가상화폐에 대한 신뢰도가 많이 떨어진것 같습니다.

 

 

도지코인이라는 불분명한 코인이 저명한 사람의 말 몇마디에 폭등을 하고, 비트코인과 별반 다를게 없는 방향성을 보여줌으로써, 가상화폐의 대장격인 비트코인 또한 별것 아니라는 인식이 커진듯합니다. 즉 아래와 같은 생각이 아닐까요.

 

  • 비트코인 = 도지코인 뭐가 다르지

 

가상화폐에 대해 모르는분들이 이러한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안 그래도 가상화폐는 투기성이 강한데, 실용성보다 더 투기성이 강한 경향으로 의문을 가지는 사람들이 많이 던지게 되었습니다. 그로인해서 비트코인은 아직도 내려가고 있으며, 잠시 반등이 왔다가 신뢰를 잃은 투자자들이 계속 파는것 같네요.

 

 

 

가상화폐-하락-그래프
가상화폐 하락

가상화폐 상승시기 끝인가

 

그러면 여러분들은 물어볼수 있습니다. 이제 그러면 가상화폐 및 비트코인 상승시기는 끝나고 또 몇년을 기다려야 하는지, 여러분도 생각해보세요. 최근 여러국가들이 내년부터 세금을 걷는곳이 많아졌습니다. 우리나라도 포함이고요. 여러분이 세력이라면 올해와 같은 시기를 놓치고 싶을까요? 아래 세금얼마나 때는지 보세요.

 

 

비트코인 세금 가상화폐 얼마나 오르나

요즘 또 정부에서 비트코인의 발목을 잡으려고 시도하는 게 보이기 시작했습니다. 이러한 가운데 비트코인 세금 내년에 얼마나 오르는지 알고 계시나요. 가상화폐 내년 세금 책정 방법에 대하

love9912035.tistory.com

 

 

저는 절대 아니라고 봅니다. 이번시즌을 종료한게 아니라, 이번 1파장을 끝냈다고 보는게 좋을것 같은데요. 아니지 2파장 정도 끝냈다고 하는게 옳을것 같네요. 향후 3파 4파 더 남은것 같은 이 느낌, 개인적 이야기를 하는것이니 투자는 본인 스스로가 결정하는 것입니다.

 

주식도 마찬가지, 대출이 아닌 자신의 금전으로 투자를 한다면, 엄청 물려도, 올해 보세요. 이오스 및 퀀텀외 몇종목 빼고 이미 기존의 최고점 다 찍고 내려왔습니다. 대출이자 나갈돈 아닌 내돈이라면, 존버 해야죠.

 

저같은경우도 2018년 10분의 1토막 나서 비트빼고 다 그대로 놔두었는데, 이오스, 퀀텀빼고 기존 수익보다 2배는 더 간것 같네요. 다만 비중이 이오스가 높다는것이 참 아쉽고, 그때 비트를 몇백만원에 처분하는게 아니였는데, 아쉽네요. 그걸 가지고 있었다면, 하는 아쉬움이 남지만, 아마 가지고 있어도 기존 고점되었으면 팔았을겁니다.

 

 

▣ 가상화폐에 대한 읽어볼만한 글

 

 

가상화폐 열풍 너도나도 투자 전망

몇 년 전에 제가 투자하던 그때가 생각이 납니다. 그 당시 엄청난 과열로 가상화폐 시장을 대한민국이 이끌던 시기가 있었습니다. 우리나라의 박상기 님의 말 한마디에 엄청난 돈이 증발해 버리

love9912035.tistory.com

 

 

▣ 가상화폐 시즌의 끝인가 생각해보기

 

  • 상승이 옵니다. 김프가 엄청 높게 잡힙니다
  • 김프가 높게 방어를 합니다
  • 폭락을 합니다. 김프도 높습니다
  • 폭락하면서 김프도 마추어 집니다.
  • 역프가 생기기 시작합니다
  • 외국 가상화폐는 엄청오르는데 역프가 더 커집니다
  • 점점 역프와 마추어 지면서 급상승합니다
  • 갑자기 폭락합니다
  • 거래소들에게서 문제가 생깁니다
  • 각나라 정부들이 난리입니다

 

이쯤되야 시즌이 끝나고 또 2-3년 또는 3-4년 다음 주기를 기다리는것 같습니다. 지금 상황을 보면 폭락을 하면서 김프가 높아지고 또 떨어지면서 김프가 마추어질 시점이라고 생각합니다. 즉 개인적으로 저는 아직 역프가 오지 않았기에 시나리오상 한두번의 상승장이 더 남았다고 생각을 하네요.

 

가상화폐는 주식과 다릅니다. 차트를 보는 사람들도 많지만, 차트는 일반적으로 올라가는 시점과 일반적으로 소소하게 떨어지는 시점때나 보는것이지, 급작스러운 폭락과 말도안되는 영향을 받아 떨어질때는 무의미한것이 차트 입니다.

 

 

개인적으로 예전에는 존버하면서 투자를 했는데, 요즘에는 치고 빠지는것이 큰수익을 얻지는 못해도 내자산을 안전하게 지킬수 있는 수단인것 같습니다. 요즘 자고 일어나면 판이 바뀌는 경향이 많아서 그렇습니다. 투자는 본인이 결정해야하고 그것에 대한 책임을 져야 합니다.

 

돈 잃지마시고, 꼭 성공하셔셔 보다 질적으로 향상된 삶을 사시는데 밑거름이 되시기를 진정으로 바래봅니다. 이상으로 비트코인 폭락 알트코인 하락 전망 포스팅을 줄입니다.

 

 

 

비트코인 폭락 원인 전망 경험

요 며칠 비트코인이 폭락하면서 많은 투자자들이 밤에 잠을 자지 못하고 가상화폐 차트만 바라보고 있었을 겁니다. 하루하루 10%씩 계단식으로 떨어지다가 비트코인이 폭락이 왔는데요 그 원인

love9912035.tistory.com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