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 세금 가상화폐 얼마나 오르나

비트코인 세금 가상화폐 얼마나 오르나


요즘 또 정부에서 비트코인의 발목을 잡으려고 시도하는 게 보이기 시작했습니다. 이러한 가운데 비트코인 세금 내년에 얼마나 오르는지 알고 계시나요. 가상화폐 내년 세금 책정 방법에 대하여 이야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비트코인-은행
비트코인

비트코인 세금 얼마

 

기존 가상화폐에 대한 세금이야기는 올해 10월중에 내는 걸로 이야기가 나왔다가, 많은 가상화폐 투자자들의 불만으로 인하여 내년 1월부터 비트코인 포함 가상화폐 세금을 내도록 하였습니다. 세금 관련 % 는 아래와 같습니다.

 

 

비트코인 세금 20%이며, 기본적으로 기본공제 250만 원을 제외한 세금의 20%를 걷는다고 합니다. 이말이 무슨말인가 하면, 여러분이 가상화폐로 1000만 원의 이익을 내셨다면, 기본공제 250만원을 제외한 750만원에 대하여 세금 20%를 적용한다는 뜻입니다. 요약하자면 아래와 같습니다.

 

  • 가상화폐 수익 1000만원
  • 수익 1천만 원 - 기본공제 250만 원 = 750만 원
  • 750만 원 X 세율 20% = 150만 원이 세금입니다.

 

그런데 내년에도 이러한 세금에 대한 내용이 잘 전달될지 모르겠네요. 주식과 가상화폐의 세금의 형편성이 틀리기 때문입니다. 똑같이 투자하는데 비트코인에 훨씬 더 많은 세금을 내라고 하니 말입니다.

 

그리고 최근 주식에도 많은 돈이 투자되고 있지만, 가상화폐에도 엄청난 인구의 투자자들이 몰려들었습니다. 그들이 이해할 수 없는 세금구조는 오히려 투자자로 하여금 분노를 일으키게 할수 있으니 관련 부처도 잘 알아보고 이야기하는 게 좋을 것 같네요.

 

 

 

비트코인-향후-가치
비트코인가치

가상화폐와 돈의 가치

 

요즘 젊은 사람들이 가상화폐에 푹 빠졌죠. 이러면 안 되긴 하는데, 저라도 푹 빠지겠습니다. 왜냐하면 돈을 너무 많이 풀어서 이 돈이 모두 어디로 갈까요? 양적 완화 많이 들어 봤을 겁니다. 돈이 오갈 때가 없어서 주식과 가상화폐에 몰리고 있습니다.

 

 

부동산은 제재가 많아서 조금 잠시 쉬고 있지만, 돈의 가치가 없기 때문에 특정 위치 인기가 있는 집은 계속 상승할 거라 봅니다. 이처럼 돈의 값어치가 없이 짐으로 지금 현금을 가지고 있는 것은 가만히 그 가치를 낮추는 것이기 때문에 주식이든 어디든 넣으려고 할 겁니다.

 

또한 시간이 지나면 임금은 오르지 않지만, 물가의 가파른 상승이 분명 일어날 거라 생각을 합니다. 그러면 요즘 젊은이들의 가상화폐 투자가 결코 잘못된 것이 아니라 생각이 드네요.

 

위험하기는 하지만, 가만히 있으면 계속 가난해지는 현 삶에서 그들이 빠져나갈 수 있는 희망의 구멍이 아닌가 생각을 해봅니다. 물론 해본 경험자로서, 정말 힘듭니다. 예전처럼 법무부 장관 박상기 님의 말 한마디에 내 돈이 10분의 1토막이 나는 경우를 경험하게 되면 정신적으로 견디기 힘들죠.

 

그러니 뭐든 적당히 해야 할 것 같습니다. 그러나, 젊은 사람들이 가상화폐에 투자하는 게 잘못된 것이 결코 아니라는 이야기를 하고 싶네요. 세상이 그들을 그렇게 갈 수뿐이 없도록 이끈 것은 아닌가 생각합니다. 분명 누군가는 적당한 이익을 취하고 나오는 현명한 사람들이 있을 것이기 때문입니다. 이상으로 비트코인 세금 가상화폐 얼마나 오르나 포스팅을 마칩니다.

 

 

" 여러분이 봐도 계속 오를 것 같죠? 올해 세금 없는 기간에 끝물까지 다 당길 것 같네요. " 

 

 

 

가상화폐 열풍 너도나도 투자 전망

몇 년 전에 제가 투자하던 그때가 생각이 납니다. 그 당시 엄청난 과열로 가상화폐 시장을 대한민국이 이끌던 시기가 있었습니다. 우리나라의 박상기 님의 말 한마디에 엄청난 돈이 증발해 버리

love9912035.tistory.com

 

LG 인적분할 전망 무조건 사야지

드디어 LG도 인적분할을 시작하네요. 그로 인하여 LG 관련주가들이 상승을 하였는데 과연 인적분할을 하면 왜 lg에 이로운지 그 이유에 대해서 알아보고 LG그룹주들의 움직임은 어떨지 개인적 의

love9912035.tistory.com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