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화폐 열풍 너도나도 투자 전망

가상화폐 열풍 너도나도 투자 전망


몇 년 전에 제가 투자하던 그때가 생각이 납니다. 그 당시 엄청난 과열로 가상화폐 시장을 대한민국이 이끌던 시기가 있었습니다. 우리나라의 박상기 님의 말 한마디에 엄청난 돈이 증발해 버리기도 할 정도와 대한민국의 국가 말 한마디에 전체 가상화폐 시장이 출렁 거리기도 하였습니다. 그런데 결국 그 당시 가상화폐는 투기다 라는 정부 고위 지도부의 말로 인해 엄청난 손실을 보게 되었지요. 지금은 어떤가요?

 

 

가상화폐-거래
가상화폐

가상화폐 미래 전망

 

정부의 압박으로 인해 10분의 1토막이 몇일만에 나버렸습니다. 너무 힘들었지만 정부 말이 맞다고 생각하여 비트코인을 몇백만 원에 모두 청산하고, 나머지 이오스와 리플은 팔아봐야 돈도 얼마 되지 않아 내버려 두고 쳐다도 보지 않았습니다. 그렇게 시간은 흘렀습니다.

 

 

제가 가지고 있던 리플과 이오스 현재 리플은 예전의 제가 산금의 반정도 현재 돌아왔고, 이오스 또한 반에 조금 못 미치게 금액이 높아졌습니다. 또한 1-2개 남아 있던 트론 및 여러 가지 가상화폐는 현재 그 당시 단가보다 4-5배 올랐네요.

 

운도 지지리도 없지 제가 가진 두 종목, 그당시 가장 핫했던 리플과 이오스만 예전 단가로 도라지 못했네요. 이클은 정말 놀랍도록 올라가는데 그게 저의 운인가 봅니다. 만약 비트코인 4개를 팔지 않고 나 두었다면 좋았을 텐데, 아마 너무 올라서 이미 벌써 팔아 치웠겠지요.

 

 

 

▣ 팩트 채크

 

가상화폐 가열이던 그 시기와 지금 현재 비슷한 점이 많습니다. 젊은 사람들이 너도나도 가상화폐로 몰리고, 가상화폐만이 이 답답한 시대에서 부자가 될 수 있는 유일한 수단처럼 여겨지는 것까지, 닮았네요.

 

다만 조금 다른 것은 그래도 그때는 가상화폐 종목이 그렇게 많지가 않아서 메이저라는 코인들이 엄청난 탄력을 받아 하루 만에 100%는 기본, 보는 종목들이 몇 개가 되지 않았습니다. 그런데 지금은 너무 많은 코인들이 존재해서 더욱더 가상화폐가 무언지, 존재 가치는 있는지 생각하게 됩니다.

 

예전에는 정부의 견제로 인해 입, 출금조차도 힘이 들었습니다. 기존 투자자들을 투기꾼으로 서슴없이 사람들이 이야기했으니 간요. 그러나 지금은 그때보다는 조금 더 분위기가 완화된 것 같습니다. 그리고 여전히 젊은 사람들이 엄청나게 투자를 하고 있습니다.

 

 

 

가상화폐-비트코인
비트코인

가상화폐 거래의 우려스러움

 

가상화폐는 24시간 돌아갑니다. 그만큼 몸의 피로와 신경이 주식보다 훨씬 더 많이 가게 되지요. 이러한 시스템 때문에 건강상 문제는 물론 삶이 피폐해질 수도 있다는 것을 투자자들은 인지하셔야 합니다. 우려사항은 아래와 같습니다.

 

  • 24시간 동안 계속 멈추지 않고 가상화폐를 본다
  • 작은 돈이 돈 같지가 않다
  • 그러므로 노동의 대가를 잃어버린다.
  • 즉 후유증으로 아무것도 할 수가 없다
  • 가상화폐는 말 그대로 가상이다, 거품이 사라지면,

 

제가 돈 잃고 건강 잃고, 한동안 한 달 몇백 벌어서 뭐하냐며, 돈에 대한 가치 상실을 했습니다. 하루에 몇백 몇천만 원 왔다 갔다 하는 가상화폐판을 보면서 모든 게 허무해졌기 때문입니다. 별것 아니라고 말할 수 있지만, 정말 겪어보면 그런 걸 우울증이라고 하나요. 조금 견디기가 힘들어집니다.

 

 

 

▣  그럼 어떻게 해야 하는지

 

요즘 같은 시기에 가상화폐를 하고 있지 않으면, 그것 또한 남들보다 뒤처지는 것 같고, 주변에서 모두 돈을 버는데 그런 생각으로 마음이 편치 않습니다. 정말 하고 싶으면 1-2백만 원으로 소소하게 하세요. 너무 많은 돈이 들어가면 그때부터는 모든 신경이 그쪽으로 가기 때문에 당신의 삶이 변화할 수도 있습니다.

 

 

가상화폐는 변동 폭이 크기 때문에 낮게 사고 높게 팔고, 또 낮게 걸어두고, 팔고 싶은 가격에 걸어두는 정도만 하면 오히려 돈을 벌기가 쉽습니다. 계속 지켜보면 마음이 움직이기 때문에 잘못된 판단을 할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여윳돈으로 계속 보지 말고 자신이 정해놓은 룰에 따라 몇 프로 이익 구간에 자동으로 팔리게 걸어두시고, 살 때는 절대 따라가서 사지 말고 저 아래 호가에 걸어두면 운이 좋아 그까지 내려오면 사질 확률이 많습니다. 그렇게 쉽게 쉽게 하세요. 욕심부리면 지옥이 되기 때문입니다.

 

 

 

가상화폐-채굴
채굴

21세기 투자 방식

 

요즘에는 혼자 벌어서는 살 수가 없는 시대입니다. 그리고 회사 하나만으로는 불안해서 살아갈 수가 없습니다. 젊을 때 조금이라도 다른 무언가를 할 줄 알아야 하고, 투자로 수익을 낼 수 있어야 합니다. 그런 걸 볼 때 주식과 가상화폐는 현시대를 살아가는 사람들이 안 할 수가 없네요.

 

 

그만큼 하나의 직장으로 살아가기가 힘이 들다는 단편적인 이야기가 아닐까요? 어르신들 젊은 사람들이 무조건 이런 가상화폐, 주식해야만 살아갈 수 있는 시대, 가엽지 않나요.

 

이것이 투기든 뭐든, 좀 더 제도적으로 안전한 곳까지 끌어들여, 잘못된 것은 바로 잡아주고, 위험한 것은 보완해 주길 바라봅니다. 그런데 세금만 떼어가려고 하는 모습을 보니 참, 이건 아니 올 시다.

 

그런 생각이 듭니다. 세금을 가져가는 건 그것을 인정하는 것이고, 인정하면 그것에 대한 정책과 방향을 제대로 제시하고 그것을 이용하는 사람들이 조금 더 안전하게 할 수 있도록 제도적인 방편을 만들어 줘야 한다고 생각하는데, 세금만 속 빼가는 건 동네 XX치 들이나 하는 행동들이 아닌지 모르겠네요. 이상으로 가상화폐 열풍 너도나도 투자 전망 포스팅을 마칩니다.

 

 

 

LG 인적분할 전망 무조건 사야지

드디어 LG도 인적분할을 시작하네요. 그로 인하여 LG 관련주가들이 상승을 하였는데 과연 인적분할을 하면 왜 lg에 이로운지 그 이유에 대해서 알아보고 LG그룹주들의 움직임은 어떨지 개인적 의

love9912035.tistory.com

 

 

lg화학 sk이노베이션 합의 대박

개인적으로 두 곳 모두의 소액주주로써 오늘 lg화학과 sk이노베이션 합의 소식을 듣고, 기분이 매우 좋은 하루를 시작하고 있습니다. 내일 과연 얼마나 오를까 그런 행복한 생각을 하고 있는데

love9912035.tistory.com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