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장내시경 알약 오라팡 복용 후기

대장내시경 알약 오라팡 복용 후기


대장내시경은 5년 주기로 한 번씩 하게 되면 대장암 예방을 99% 정도나 예방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이 노쿨산이라는 대장내시경 세장제를 먹는 것이 정말 끔찍하신 분들에게 대장내시경 알약 오라팡 사용 후기와 정보를 공유합니다.

 

오라팡
대장내시경 알약

대장내시경 알약 오라팡

 

기존에 대장내시경은 이 노쿨산이라는 제품 한포를 용기의 물에 넣어서 섭취하면 됩니다. 그러나 이것을 먹는 과정에서 토할 것 같은 메슥거림과 좋지 않은 반응으로 두 번 다시 먹는 것을 두려워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저 또한 대장내시경을 해야 하는데 몇 리터나 되는 약물을 먹기가 두려워서 몇 년 전에 오라팡이라는 알약을 먹고 난 후 그러한 걱정이 사라졌습니다. 오라팡 또한 물을 1리터 정도 먹어야 하는데, 물을 먹기 힘든 분들은 무색의 이온음료를 드셔도 되기 때문에 약물에 대한 두려움이 사라집니다.

 

 

▣ 오라팡의 단점

 

오라팡의 단점이 있습니다. 수면 대장내시경을 한다고 하고 의사 선생님과 이야기하고 난 뒤 수납을 하면 대략 7-8천 원의 비용이 나옵니다. 이때 7-8천원의 약은 이 노쿨산 + 진료비입니다.

 

그렇게 결제되면 이렇게 말하세요. 저는 오라팡 알약으로 할 거라고 이야기하면, 비용이 달라집니다, 비급여 비용으로 대략 3만 3천 원 정도 오라팡 비용이 추가가 됩니다.

 

저 같은 경우 처음 결제 7천 몇백 원 + 기존 이 노쿨산 제외, 오라팡 추가해서 2만 8천700원 추가 결제를 했습니다. 이 말인즉 대장내시경 알약으로 오라팡으로 하게 되면 3만 5-6천 원의 비용이 결제 되게 됩니다.

 

여기서 궁금한 점이 오라팡은 비급여라고 하는데 실손으로 보상받을 수 있느냐가 궁금하실 겁니다. 비급여인 경우 자신이 들어놓은 실손보험사마다 다르다고 하니 받을 수도 못 받을 수도 있습니다. 그런데 저는 몇 년 전에 받은 거 같아서 이번에도 청구할 겁니다.

 

 

 

과민성 대장증후군 완치 후기

과민성 대장증후군의 증상은 어느 날 갑자기 아랫배에서 이상한 증상이 나타납니다. 이것이 과민성 대장증후군인지 모르고 엄청 걱정하고 놀라시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또한 다시 재발하는

love9912035.tistory.com

오라팡 복용방법

 

오라팡 1 BOX는 총 28알이 들어 있습니다. 대장내시경 검사전날 저녁에 14알을 먹고 검사 당일 아침 보통 2-3시간 전에 14알을 복용하고 검사를 받으시면 됩니다. 아래 사진을 참고하세요.

 

오라팡 복용방법
오라팡 먹는법

사진에서 처럼 물을 한 컵 마신 후 오라팡 14정을 물과 함께 30분의 시간 동안 나누어 복용하면 됩니다. 그 이후 1시간 동안 무색이온음료 또는 물 1리터를 천천히 드시면 됩니다. 돈이 문제가 아니라 정말 편안합니다.

 

검사당일 3시간 전쯤 물을 한 컵이 아닌 두 컵을 마신 후 오라팡 14정을 물과 함께 똑같이 30분 동안 천천히 복용하신 후, 물 또는 무색 이온음료 1리터 이상을 드시면 됩니다.

 

 

▣ 어느 정도 변 색이 나와야 하나요

 

저처럼 민감한 사람은 어느정도 대변을 빼야 하는지 기준을 잡아줘야 합니다. 그게 아니라면 하루종일 이 정도면 되는지 고민을 하게 되니 간요. 그래서 측정할 수 있는 사진을 준비했습니다.

 

대장내시경 변색상
준비된 상태

대장내시경 검사 전 준비된 상태의 대변색상은 맑은 노란색물이 나오면 어느 정도 대장내시경을 받을 수 있는 준비단계가 된다고 합니다. 그러니 소변색과 같은 색상이 나오면 안심하고 대장내시경 검사를 받으세요.

 

 

용종제거시 보험청구 보상

 

 

오라팡 복용 후기

 

기존에 대장내시경은 섞어 먹는 약물을 먹는 것이 너무 고통스러워서 5년이나 4년마다 할때 몹시 두려웠는데, 오라팡이라는 알약을 복용하는것이 이번이 2번째네요.

 

대장내시경 물약을 먹는것이 두려우신 분들에게 강추하며, 물먹기 힘든 분드는 포카리 스웨트를 2병 2리터를 구입하셔서 드시면 정말 별일 없이 고통스럽지 않게 대장내시경 준비를 마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정말 대박이라 생각합니다.

 

 

▣ 검사 전 음식

 

  • 검사 3일 전 : 씨 있는 과일, 깨, 버섯 안됨
  • 검사 2일 전 : 콩류, 야채류, 해초류, 김치 안됨
  • 검사 전날 : 흰 죽+간장, 흰밥+국물, 아침 점심 가벼운 식사

 

검사 전날 저녁은 웬만하면 드시지 않는 것이 좋으며, 솔직히 2일전까지 먹고 싶은거 저는 다 먹은것 같네요. 다만 검사 전날은 간단하게 음식을 먹고 특히 깨와 같은 음식은 절대 먹지 않는것이 좋습니다.

 

 

▣ 사용 시 주의사항

  • 해당 약의 구성성분에 대해 과민반응이 있는 사람
  • 위장관 폐색 도는 천공이 있거나 의심되는 사람
  • 위정체 환자
  • 장폐색 환자
  • 독성 결장염, 독성 거대결장증 환자
  • 중증의 신장애환자
  • 중증 탈수환자
  • 복수 환자
  • 울혈성심부전 환자

 

중증의 체액 및 혈청화학 검사치 이상 환자, 발작의 병력이 있는 사람, 부정맥, 신장기능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약물을 섭취하는 사람, 대장 점막 궤양, 허혈성 대장염 환자, 중증 활동성 궤양성 대장염, 구토반사장애, 역류경향이 심한 사람은 신중하게 섭취해야 합니다.

 

 

▣ 나타날 수 있는 부작용 증상

 

장을 세척하는 약품으로써, 복부팽만, 구토, 구역질, 복통등이 매우 흔하게 발생할 수 있으며, 장염은 흔하지 않게 발생할 수도 있다고 합니다. 섭취하기가 기존약 보다 엄청 쉽지만, 구역질은 날 수 있으니 천천히 드시기 바라요.

 

보통 수면대장내시경을 할 때 위내시경을 함께합니다. 위는 1년에 한 번 하는 것도 좋기 때문에 대장내시경을 하면 함께하는 게 저는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비용은 대장내시경 위내시경 합해 24만 원 그 정도 나올 것으로 예상합니다. 적어도 대장내시경은 5년에 한 번은 꼭 받으세요 특히 40대 이상이신 분들은 받으셔야 합니다.

 

 

▣ 대장내시경 용종제거 보험청구 얼마 받을까

 

수면 대장내시경 용종제거 비용 보험 청구

보통 나이가 40세부터 일반적으로 짧게는 3년 보통 5년에 1번 정도 대장내시경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대장암은 빠르게 발전하는 암이 아니기 때문에 주기적인 대장내시경 만으로도 대장암을 예

nscer.com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