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주가 전망 리스크

삼성전자 주가 전망 리스크


많은 사람들이 삼성전자를 사라고 추천 했습니다. 그런데 지금 뒤돌아보니, 삼성전자 빼고 다른 주식들은 한단계 레벨업을 하여 주가도 많이 올라 보입니다. 개인들이 너도나도산 삼성전자 주식, 그래서 그런걸까? 최대실적에도 내려가기만 하는데 과연 삼성전자 주가 전망과 리스크는 뭐가 있을지 간략하게 생각 해봅니다.

 

 

삼성전자
삼성

삼성전자 주가 전망

 

여러분들도 아시다 싶이 삼성전자는 대한민국 NO1등 주식입니다. 변동성이 적어서 안전하다 여기고 많은 개인들이 현재 가지고 있는 주식이기도 하지요.  이런말 하면 안되지만 저도 삼성전자 주식을 예전부터 보유하고 있습니다. 대략 4년쯤 되어가네요.

 

 

제가 삼성전자 주식을 가지고 있는 이유는 다른거 없습니다. 배로 배당 때문입니다. 외국 주식처럼 삼성전자는 1년에 4번 배당을 줍니다. 보통 분기당 1번씩 주는데요. 저는 이것이 솔솔해서 계속 삼성전자 주식을 모아가고 있습니다. 차트한번 볼까요?

 

삼성전자-주가
삼성전자

 

제가 작정하고 삼성전자를 처음산 금액은 4만원 중반대 였던거 같네요. 계속 물타기 하고, 돈이 생길때 마다 조금씩 사모았는데, 지금은 천주가 조금 넘게 가지고 있습니다. 제목표는 3천주를 모으는건데, 코로나 이후 갑자기 너무 올라서 6만원대 이후로 즉 올해 부터는 하나도 사지를 못했습니다.

 

최대실적으로 인해서 배당금이 빵빵하게 앞으로도 계속 나올것같아 배당금 만으로도 충분한 가치가 있는 주식이 바로 삼성전자 주식입니다. 제가 주식을 단타로 해보고 해봤지만, 단타로는 큰수익을 낼수가 없습니다.

 

안전한 주식 삼성처럼 배당금 빵빵하고 10년간 지속적으로 가지고 갈수 있는 주식이라면 일희일비 하지 않고, 그 기업의 가치를 봐야지 숫자를 보고 팔고 사고 하지 않습니다.

 

그것은 기업의 가치를 보고 투자한게 아니라 그저 돈먹고 돈먹기 그때의 요행을 가지고 하는거라 생각하기 때문에, 오히려 일반인들은 적당한 시기에, 아니면 꾸준히 조금씩 보험사의 연금이나 이런데 돈을 맞길게 아니라, 이런 초우량주에 투자하는게 노후에 더큰 도움이 될거러 생각합니다.

 

 

▣ 하이닉스

하이닉스-주가
하이닉스

 

보시면 알겠지만, 비슷한 종목으로써 상승비율도 비슷하다는걸 알수 있습니다. 지금 삼정전자와 SK하이닉스가 주가적으로 고평가 일까요? 그게 아니면 저평가일까요?

 

 

저에게 묻는다면 해당 주식뿐만 아니라 지금 모든 주식이 버블일수 있다는 생각을 역으로 해봅니다. 물론 여기서 레벨업해서 더 올라갈수 있지만, 더올라가는것 보다 내려올 확율의 리스크가 더 크기 때문에, 저는 지금은 기존 가지고 있는 것들을 잘 관리하고, 몫돈은 보유하고 있습니다.

 

간단히 이야기해서, 현재 다른 종목에 비해 최대실적을낸 삼성전자가 오르지 못했습니다. 그것을 볼때, 한번 10만원을 분명 넘어서긴 할것으로 보입니다. 그러나 계속 길게 가지는 않을거고 다시 꼬구라 지겠지요.

 

그런데 저는 거기에 의미를 두지 않습니다. 10년뒤에는 분명 1주당 몇십만원 이상의 가치가 있을거라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그렇게 생각하면 지금 10만원 올랐다고 팔고 사고 하는건 큰의미가 없어 보이네요. 신경쓰면 머리아프고, 힘드니간, 배당금만 받아먹고 10년뒤 시간을 저는 샀습니다. 

 

 

삼성전자-홈페이지
삼성은 잘돌아가네요

 

삼성전자의 현재 리스크

 

저는 요즘 다른거 안봅니다. 처음 코로나 발생할때 주식이 얼마나 떨어졌나요? 요즘 변의 코로나 때문에 삼성포함 여러공장들이 공장 가동을 중지하고 있습니다. 베트남 호찌민 삼성가전 공장이 코로나로 인하여 봉쇄가 되었습니다. 이처럼 저는 변의 코로나를 유심히 보고 있고, 혹시나 싶어서 어느정도 현금을 들고 있습니다.

 

삼성의 최대의 실적, 모든것이 다 좋습니다. 그러나, 바이러스는 어떻게 될지 몰라 저는 그것이 가장큰 리스크라 생각이 드네요. 주식을 할때, 단기적으로 하는 사람들도 많지만, 자신만의 룰을 가지고 내기업키우듯 투자할만한 기업의 주식을 사서 모으는 재미도 쏠쏠하다 생각합니다. 당연 배당도 좋아야 하고요.

 

 

전문가들도 요즘 하는말이 조금씩 다 다릅니다. 투자에대한 책임은 본인이 지는것이지만, 분명한건 자신만의 투자 철학을 가지는것이 향후 투자에 있어 도움이 될거라 생각을 합니다. 이상으로 삼성전자 주가 전망 리스크 포스팅을 줄입니다.

 

 

 

비트코인 세금 가상화폐 얼마나 오르나

요즘 또 정부에서 비트코인의 발목을 잡으려고 시도하는 게 보이기 시작했습니다. 이러한 가운데 비트코인 세금 내년에 얼마나 오르는지 알고 계시나요. 가상화폐 내년 세금 책정 방법에 대하

love9912035.tistory.com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