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도하지 않으면 어떠한 변화도 없다

시도하지 않으면 어떠한 변화도 없다


4차 산업 시대에는 온라인으로 할수 있는 일들이 정말로 많이 있습니다. 이러한 시대를 살고 있는 우리가 아무것도 시도하지 않고 있으면 우리의 인생도 아무런 변화가 없습니다. 왜 변화해야 하는지 간단한 이야기를 나누어 볼게요.

 

 

마인드-변화
변화

시도하지 않으면?

 

앞서 이야기 드린것 처럼, 예전 시대와는 다르게 혼자서 무언가를 할수 있는 시대가 바로 현시대입니다. 인터넷과 컴퓨터만 있으면 어떤 사업이든 진행할 수 있고, 무언가를 시도할 수 있습니다.

 

 

이런 시대에 아무것도 하고 있지 않으면, 결국 뒤쳐지게 됩니다. 누군가 그러더군요, 현시대에서 현상 유지만 하고 있으면, 그것은 뒤쳐지는 것이라고, 그런데 옛 어른들께서는 현상 유지만 잘해도 괜찮다고 이야기하십니다. 현실과 맞지 않지요.

 

 

▣ 내가 무엇을 잘하는지 아나요?

 

우리가 배워온 과정은 내가 무엇을 잘하는게 아니라, 무엇을 잘하기 위해 그 과정을 배워 왔다 생각합니다. 그러나 시간이 흐르고, 이제 그러한 과정이 별로 쓸모가 없어졌습니다. 농경사회에서는 공부가 필요하지 않아서, 옛 어른들은 아이들을 공부시키지 않았습니다.

 

공부하면 돈이 나오냐고 책보고 있으면 혼났다고 하니 간요. 그 뒤 공부를 열심히 한 사람들이 부자가 되니깐, 너도나도 공부를 시키기 시작했습니다. 그렇게 많은 사람들이 공부를 했고, 이제 공부만 잘해서는 아무것도 될 수 없습니다. 차라리 지금은 예전처럼 농업이라도 잘하는 사람이 먹고사는데 지장이 없습니다.

 

"공부를 배워 오면서, 내가 중심이 아닌, 큰 덩어리의 부속품이 되는것을 몸에 베이게 했습니다." 이제 이런 시대의 방식으로는 돈 벌기가 점점 더 힘들어집니다. 앞으로는 창의력 있는 사람이 앞서 나가고, 경험과 정보가 곧 돈이 되는 시대가 다가왔습니다.

 

그런 시대를 조만간 살게 될 것 같은데, 여러분은 지금 무엇을 하고 있나요? 회사의 고용주들이 보면 이런 글 엄청 싫어합니다. 왜냐 남의 장기말이 되지 말라고 이야기하고 있으니 간요.

 

그러나 우리는 여기서 빠르게 벗어날 수도 없습니다. 그렇게 교육 받고 세뇌를 받고 자랐기 때문입니다. 이럴 때는 회사도 다니고, 내가 뭘 해야 잘할 수 있을지 온라인으로 무언가를 시도해 봐야 합니다.

 

그러면 점점 간도 커지고, 월급보다 더 나은 수익을 창출 할 수 있습니다. 즉 회사가 없어도, 내가 돈을 만들어 낼수 있다는 자신감을 가지게 됩니다. 이것이 처음 우리가 시작해야할 "나도 할수 있다" 스스로의 자존감을 높이는 것부터 시작해야 합니다.

 

 

변화-노력
노력

시도하지 않으면 변화는 없습니다.

 

요즘 시대에 돈을 벌 수 있는 방법은 정말로 다양한것 같습니다. 가만히 눈만 껌벅이고 있으면 아무것도 달라지는게 없습니다. 누구나다 처음이 있습니다. 처음에는 다들 어려워하고, 잘하지 못합니다.

 

그래도 잘하지 못하는것이지, 하다보면 잘하게 됩니다. 그러나 시도하지 않는 사람은 결국 아무런 변화가 없습니다. 아! 하나 있긴 있네요. 부정적인 말만 늘어납니다. 이래서 안되고, 저래서 안된다.

 

여러분은 어떤 사람인가요? 이말 정말 인정하지 않나요? 처음 시작이 반이다, 예전에는 이말이 뭐야 그랬는데, 정말 이제는 이말의 깊은 뜻을 알것 같습니다.

 

 

처음 시작하고자 하는 마음 그 처음이 힘들지, 하게되면 어떠한 결과를 얻게 됩니다. 해보고 안되는것은 실패란 경험을 얻는것이고, 해봤는데 잘 되는것은, 하면된다는 경험을 얻게 되니간요. 그러니 뭐라도 우리는 시작해야 합니다.

 

뭐라도 시도해야 변화하는게 있을것이니간요. 오늘은 요정도로 잡담을 줄이겠습니다. 처음 시작이 반이다. 이제는 이말을 뜻을 알것 같습니다. 이상으로 시도하지 않으면 어떠한 변화도 없다 포스팅을 줄입니다.

 

 

 

직장인 부업 블로그 절실함

이 글을 보게 되시는 분들에게 같은 직장인으로서, 먼저 지나온 길을 후배에게 이야기해주듯 말씀드리고 싶네요. 절실함이 있으신가요? 내가 꼭 조금이라도 돈을 더 벌어야 하는 이유, 직장을

love9912035.tistory.com

 

 

부자가 되는 방법 자동화 수익과 마인드

부자가 될수 있다는 생각을 어릴때 이후로 해보신 적이 있으신가요? 현실은 우리에게 적당하게 타협하고 살아가는 방법을 알려주었습니다. 그것에 타협하고 결국, 다른 사람을 부자로 만들어

love9912035.tistory.com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