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금니 임플란트 비용 수명

어금니 임플란트 비용 수명


예전과 다르게 요즘에는 임플란트를 보다 간단하고 효율적으로 삽입할수 있습니다. 이러한 어금니 임플란트 비용과 수명은 어느정도가 되는지 정보를 공유 하도록 하겠습니다. 임플란스 어금니 치료시 부과적으로 더 들어갈수 있는 비용도 이야기 해드릴게요.

 

 

임플란트-사진
임플란트

어금니 임플란트 비용

 

임플란트의 꽃은 어금니 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어금니 부위가 상해서 임플란트를 하게되며, 아랫니를 임플란트 하는 경우에는 큰 무리가 없지만, 윗쪽 어금니를 임플란트하게 되면, 아래 처럼 여러가지 비용이 추가 될수도 있습니다.

 

 

윗 어금니를 빼서 임플란트를 삽입하게 되는경우 상악동 거상술을 해야 하는 경우가 생깁니다. 상악동 거상술은 상악동과 뼈사이에 임플란트를 삽입 할수 있는 만큼의 뼈가 부족한 경우 상악동의 하방벽을 상방으로 들어올리고 그 공간에 뼈를 채워서 임플란트를 삽입하는 시술입니다.

 

대부분 젊은 사람들이 임플란트를 하는경우는 기존 치료하던 이빨이나 치아에 염증이 생겨서, 염증이 뼈를 녹여 결국 치아를 발치하고 녹은 뼈에 치조골을 이식해서 채워 넣은후 임플란트를 삽입하게 됩니다. 이런경우 비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 치조골 뼈이식 비용 50만원
  • 상악동 거상술 비용 50만원
  • 임플란트 비용 100-150만원

 

임플란트 가격은 70만원 부터 있지만, 적당한 가격대에 관리를 잘해주는 치과를 선택 해야합니다. 위에 뼈이식 비용이 50만원 이지만, 저같은 경우 30만원으로 뼈이식과 상악동 거상술 비용 모두를 해결 했습니다.

 

다만 임플란트 비용 150만원 뼈이식 상악동 거상술 30만원 이렇게 180만원 이였지만, 이래저래 DC를 받아서 160만원대에 견적을 받고 임플란트를 하게 되었습니다.

 

 

 

임플란트-임몸에-넣는-사진
임플란트 삽입

비싼 임플란트가 좋은가

 

저는 절대 그렇게 생각하지 않습니다. 두개의 임플란트를 했습니다. 위치는 왼쪽 윗어금니, 다른쪽은 오른쪽 윗 어금니 위치로 보자면 둘다 똑같은 위치의 왼쪽과 오른쪽입니다. 해당 임플란트는 뼈이식 및 상악동 거상술 모두 같은 조건에서 했습니다.

 

 

다만 치료 치과가 다르고, 임플란트 국적이 다르며, 비용도 다릅니다. 한쪽은 독일제품이며, 임플란트 가격만 200만원 입니다. 상악동 거상술 및 뼈이식으로 총 230만원이 들었고, 나머지 하나는 오스템 임플란트 150만원 상악동거상술 뼈이식 총 160만원 후반정도 들어갔습니다.

 

제가 앞서 임플란트는 관리가 중요하다고 했습니다. 아무리 좋은 제품을 해도 관리를 제대로 받지 못하면 임플란트가 빨리 상하게 됩니다. 두 임플란트 모두 나름 괜찮지만, 독일 제품보다는 오스템 제품을 추천 드리고 싶네요.

 

물론 어떤 치과의사가 더 실력이 있어 잘 꼽았는지에 따라 다르겠지만, 치아만을 봤을때 오스템 제품 괜찮은것 같네요. 국내는 대부분 오스템을 쓰니간 굳이 추천해주는 독일제 제품을 쓸 필요가 없다고 저는 개인적으로 이야기 드리고 싶습니다.

 

 

 

▣ 이말에 했거든요

 

윗쪽 어금니는 중요해서 특히 상악동 거상술을 해야하니간 좋은 제품을 써야 한다고 그래서 독일제품을 사용했습니다. 그런데 하고난후 오히려 더 불편합니다. 옆에 오스템 제품과 별반 다르지 않으며, 오스템 제품이 빼고 꼽고 하는데 더 편리함을 느끼고 있습니다.

 

오스템 제품도 충분히 좋기 때문에 굳이 치과의사가 독일제품을 써라고 한 이유를 모르겠네요. 뭐 이런 저런 이유가 있었겠지요. 그러나 개인적으로는 다시 그렇게 추천 해주는 치과가 있다면, 사양 할것 같습니다.

 

 

 

임플란트-나사-지지대
임플란트 수명

임플란트 수명

 

일반적으로 금니와 같은 경우 10년 이야기 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런데 저는 아직도 20년이 더된 금으로 덮어놓은 이빨을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현재 26년정도된 금으로 덮어놓은 치아가 2개 있는데 하나는 작은 구멍이 보이고 수명이 다 되어간다고, 돈달라 이야기 하는 중입니다.

 

임플란트인 경우 정기적인 점검을 잘받고 관리를 잘하면 평생 갈수 있습니다. 임플란트에 꼽아둔 크라운 같은경우 마모가 심해지면 해당 크라운만 교체 해주면 됩니다. 보통 주기가 15년정도 생각 하면 될것 같네요.

 

 

이말인즉 잇몸에 박아둔 임플란트는 관리만 잘하면 평생 쓸수 있으며, 그위에 크라운 같은경우 마모가되면 교체하면 된다는 이야기 입니다. 요즘 임플란트가 많이 싸졌다고 하지만, 실제로 하로가면 결코 싸지도 않습니다.

 

5복중 하나가 치아의 건강입니다. 치아 관리 잘해주시고요 건강한 치아를 위해 잇몸건강도 잘 관리하시기 바래요. 이상으로 어금니 임플란트 비용 수명 포스팅을 마칩니다.

 

 

2023년 어금니 임플란트 가격

 

2023년 기준 어금니 임플란트 가격은 기존과 별반차이가 없지만, 뼈이식 비용 및 상악동 거상술 관련 비용이 조금 오르거나 받지 않던 비용을 이제는 받는것 같네요.

 

제가 5월에 임플란트를 했는데, 상악동 거상술 포함 뼈이식을 하고 임플란트까지 하니간 180만원의 비용이 들어 갔습니다. 임플란트 가격 150만원 보편적인 임플란트, 뼈이식 비용 30만원 상악동 거상술 비용은 받지 않네요.

 

 

임플란트후 보험비 청구 내용입니다. 참고하세요 저는 200만원 받았네요.

 

임플란트 보험금 청구 수술비 특약

임플란트를 하고난 뒤 어떤 사람은 보험금 청구를 하여서 어느 정도 보험비를 받는 사람이 있는 반면, 당연히 임플란트 보험금을 받을 수 없다 생각하여 아무것도 하지 않는 사람이 있습니다.

nscer.com

 

오른쪽 갈비뼈 아래 통증 총정리

오른쪽 갈비뼈 아래 통증이 느껴지시나요, 이러한 통증을 인지하지 못하고 그대로 방치한다면 여러분은 여러 가지 합병증과 조기치료 시기를 놓칠 수 있습니다. 오른쪽 갈비뼈 아래 통증 원인

love9912035.tistory.com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