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카테고리 광고 차단 방법(고수와 하수)
- 블로그 정보
- 2022. 4. 18. 16:03
애드센스 수익을 조금이라도 더 내기위해 많은것들을 만져 봤을겁니다. 광고위치, 글자모양, 링크관련 갯수등 까지 고려를 안해본적이 없을겁니다. 광고 차단까지 해본분들이 카테고리 차단은 또 하지 않는 분들이 많아 간단하게 알려드릴게요.
카테고리 광고 차단 방법
애드센스에 들어가면, 대부분 광고차단만을 합니다. 언어를선택하여, 한국어와 영어 정도 제외한 대부분의 광고는 삭제를 하게 됩니다. 그러고 나면 하루 이틀 박한 CPC를 경험하면서 다시는 차단하나 봐라 이런 경험 있으시죠.
가끔 어느정도 차단해주는것은 좋긴 하지만, 한꺼번에 많은 광고를 차단하면 아무래도 갑자기 차단되는 광고 때문에 수익의 문제가 발생할거라는거, 조금만 생각해보면 알수 있지만, 마음이 초조하니 그런생각을 하지 못합니다. 광고차단보다 카테고리 광고 차단하는법을 먼저 배우는게 우선이 아니였나 생각해보네요.
▣ 카테고리 광고 차단
아무래도 카테고리 광고 차단 생각보다 많이 나와 있지 않고, 그러한 이야기를 하는 블로그는 대부분 저품질이라 저 뒷 4-5페이지가야 볼수 있는게 현실이네요. 그래서 간단하게 개념과 어떻게 사용하면 좋은지 알려드릴게요.
다들 한번씩 보신 내용이죠. 차단관리에 들어가서 모든사이트를 눌러 보시면 위와 같은 민감한 카테고리, 일반카테고리가 나옵니다. 이두개를 어떻게 차단하는지 간략하게 이야기 해드릴게요.
1. 민감한 카테고리
단적인 예입니다. 광고노출비중에 비해 수입비중이 적은 광고는 차단해주는것이 RPM을 높이는데 도움이 됩니다. 이건 하도 카더라가 많고 고수들 조차도 어느선을 딱 이야기하는게 다릅니다. 이유는 보시다 싶이 블로그 상황에 따라 수치가 다르기 때문에 각자의것은 스스로 실험을 해봐야 수익의 구멍에 맞아 떨어집니다.
그래서 제가 해드릴수 있는 말은 그저 광고노출비중 보다 수입비중이 적은것은 뒤도 돌아보지 말고 차단하라는 겁니다. 그런데 광고 노출비중이 40% 인데 수입비중이 39%라고 이걸 차단하면 안되요. 그정도면 여러분의 블로그 주 주제와 관련된 광고일 거니간요.
요런경우 민감한 카테고리가 아닌 일반카테고리에 가서 부분적으로 차단시키는것이 좋습니다.
2. 일반카테고리
보이시죠 광고노출비중이 높은데 수익비중이 적은것은 바로 차단들어 갑니다. 그런데 33.9% 광고노출비중인데 수익비중이 22.6%라면 클릭해서 들어가서 세부적으로 광고노출에 비해 수익이 적은 카테고리를 부분차단 하시면 됩니다.
저기 보이시죠. 부부적으로 차단됨. 그렇게 하고 나면 아무래도 조금더 내 블로그 주제와 가까운 광고가 나올 확율이 높습니다. 자 여기서 눈치가 빠른분들 왜 주제를 가진 블로그를 운영 해라고 하는지 그말, 이런 카테고리 기능이 무얼 의미하는지 곰곰히 생각 해보세요.
잡블로그를 운영하면 이런것 조차 차단하기 너무 힘듭니다. 해당 예시를 보여주는 카테고리도 잡블로그가 많은 애드센스 계정이기 떄문에 복잡해요 복잡할수록 RPM은 줄어들지요. 고로 1클릭당 평균 1달러가 넘지 못하는 것입니다.
대출, 은행, 주식, 법율 이런관련 글을 쓰는 블로그가 방문자가 적어도 클릭이 30번이 안되도 하루 50달러이상을 수익을 내는 이유입니다. 팩트를 이야기 하자면 저는 대출관련 블로그면 대출 금리 이런관련 카테고리 뺴고 전부 차단시켜 버립니다.
간단하죠, 고민할 필요가 없습니다. 잡블로그가 아니라 주제를 가진 블로그 이기에, 전문성이 보이고, 외부유입도 일단 들어오면 관련 정보가 많아 오래 머물다가 가는 유입들이 많습니다.
이런 이야기하면 그런가, 이러한 한긋이 하루 100달러 1000달러 버는 사람들의 시작이 아닐런지요. 고수익을 위해서는 고수익에 필요한 세팅 그세팅이 뭐냐 광고 위치일까? 설마요. 그래도 광고 위치에 따라 조금의 차이는 있지만, 근본적인 내가 원하는 광고를 나오게 하는 그것이 필승의 전략이 아닐런지요.
그러한 전략에 카테고리 차단은 매우 효율적인 방법입니다. 잡주제인 1000개의 광고가 내 블로그 1개의 포스팅에 확율적으로 나오는것과 카테고리 차단을 해서 금융으로 적어놓은 나의 포스팅에 50개의 금융광고관련 광고가 나온다면, RPM상은 무엇이다, CPC단가를 높이는 방법이고, 클릭율을 높이는 방법 입니다.
이것만 보면, 대충 이해하지 않으셨나요.
더이상 무슨말을 할까요? 그놈의 한긋, 그놈의 한긋은 노력만이 아닙니다. 변화, 용기, 실험을 해봐야 하루 100달러 벌던것을 30달러까지 떨어트려가며, 실험을 해봐야 100달러에서 1000달러로 가는 방법을 알수 있습니다.
저는 대충 만족하고 살고 있으므로, 더이상의 실험은 머리가 아파서 안하지만, 새롭게 시작하는 블로그 세팅이 완료될때까지 실험은 늘 하고 있습니다. 이블로그에 1000달러 세팅이라고 저블로그에 가져다 대면 100달러도 안나와요.
해당 블로그 주제와 땅만팟던 고뇌 그러한 경험이 합쳐져서 이룩할수 있다 생각합니다. 아직 카테고리 건드러 보지 않은 분들이라면 용감하게 한번 건드려 보시고 그차이점을 스스로 발견하기 바래 봅니다.
어떤가요, 멋지게 보일려고 날려 써봤는데, 늘 쓰고나면 이게 아닌데, 이런 생각이 자리 잡네요. 다음번에 또만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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