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8 그랜저 르블랑 2.5 선택 가격

K8 그랜저 르블랑 2.5 선택 가격


많은 사람들이 K8과 그랜저 르블랑을 비교를 합니다. 두 차량다 좋은 차량이지만, 2.5를 비교해보면, 확실히 K8이 한등급 더 높은 차량임에는 틀림 없는것 같습니다. 일단 르블랑과 K8 2.5의 가격은 K8이 보통 500만원정도 더 고가의 차량입니다.

 

K8 2.5

K8 2.5 VS 르블랑 2.5

 

기아차나 현대차는 도찐 개찐 이지만, K8과 현재 그랜저 모델과의 비교는 그래도 풀체인지 된 K7과 풀체인지 되지 않은 끝물의 그랜저와의 차이는 분명히 존재 합니다. 저는 그것의 차이 하나를 꼽으라면, 바로 연비의 차이를 들수 있습니다.

 

 

두 차량의 2.5 제원은 똑같다고 볼수 있습니다. 그러나, 한차량은 플렛폼의 끝물이고, 한차량은 플렛폼이 새롭게 바뀌고 시작되는 차이가 있습니다. 이런 차이는, 아무래도 첫시작의 플렛폼 차량은 잔잔한 문제가 많을수 있으며, 끝물인 차량은 완성도가 높을수 있습니다.

 

  • 그랜저 연비 11
  • K8 연비 12

K8 2.5 연비는 실제보다 더 좋다는 이야기가 많이 있습니다. 아무래도 최신 플렛폼이 적용되었기 때문에, 기술력 부분에서 현재의 그랜저 보다는 앞선다고 생각합니다.

 

 

 

그랜저 르블랑

내년에 그랜저 풀체인지 나온다는데

 

중요한건, 자신이 마음에 가서 사고자 하는 차량이 있다면, 아무리 그것이 뭐가 문제다, 뭐가 안좋다 하여도, 그차량을 선택하게 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제가 하고자 하는 말은, 지금 K8과 그랜저 르블랑은 분명 차이가 있습니다.

 

내년에 그랜저 풀체인지가 나오면, 지금산 그랜저 르블랑은 역사속으로 단 1년만에 들어가게 됩니다. 그렇게 사기에는 너무 아까운 돈이 아닐까요?, 제가 예전에 풀체인지 전모델을 할인 받아서 샀는데, 1년지나니간, 새차인데도 오래전 모델을 타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물론 잔고장없이 잘타고 다녔지만, 그때 제가 생각한건 다시는 끝물 모델의 차량은 사지 않는다, 특히나 다음 모델이 언제 나올거라고 나와 있는 차량을 기다리지 못해 미리 구입하는 바보 짓은 하지 않을겁니다.

 

 

그래도 그랜저가 판매 1위인데

 

 

다들 그렇게 생각합니다. 그랜저 르블랑이 판매율 1위라고 나옵니다. K8보다 인기가 좋아서가 아니라 기아자동차의 1달 최대치를 만들어봐야 그랜저 만드는 작업량의 3분의 1정도 될까 말까 합니다.

 

지금 K8을 받을려면 최소 6개월 1년 기다려야 된다고 합니다. 미리 선예약을 했는데도, 3개월 넘도록 기다리고, 기다리다 지쳐서 제네시스 깡통으로 넘어간 사람들이 많이 있습니다.

 

 

가격 비교

 

그랜저 2.5 VS K8 2.5 가격

 

그랜저 2.5 풀옵션 가격은 4100만원 정도 이며, K8 2.5 4500만원 조금 넘는 금액 입니다. 그랜저 르블랑 가격은 3천 600만원 정도로 충분히 탈만하고 좋은 가성비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K8은 2.5 이지만 4천만원은 넘어가야 기본적인 옵션이 포함되는 차량 입니다.

 

즉 기아가 K8 기본 가격은 그랜저 가격과 비슷하게 해놓았지만, 옵션을 다뺏다는것, K8 깡통은 도저히 타기 힘든 차량입니다. 즉 옵션을 다 빼고, 깡통으로 놔둬서 그랜저와 가격대를 비슷하게 싼것처럼 만든 차량입니다.

 

K8 3.5는 5천만원을 뛰어넘는 차량입니다. 분명 차량은 요즘 차 답게, 그리고 기아가 로고를 바꾸면서 내놓은 최고의 회심작이기도 합니다. 다만 주문을 감당하지 못하는 생산량 때문에, 많은 고객들이 돈을 더 보태서 제네시스 G80으로 이동했으며, 기다리다 치져서 그랜저로 넘어간 사람들 또한 많이 있습니다.

 

 

르블랑 실내

실외, 실내 디자인

 

K8의 디자인은 호불호가 갈린다고 합니다. 그에반해 그랜저 르블랑은 문안하게 많은 사람들이 좋아한다고 하는데, 제눈에는 르블랑도 평범한 스타일은 아닌것 같은데, 두 차량의 디자인은 꼭 실제로 보시고 선택하시기 바래요, 그만큼 실제로 눈으로 보면 사진과 확연히 다를수 있습니다.

 

개이적으로 그랜저 실내는 조금 부드럽다는 생각이들고, K8 실내는 고급스럽다는 느낌이 듭니다. 이것 또한 추구하는 생각에 따라 선택이 달라 질수 있으니, 요것도 꼭 실제로 보시기 바래요. 저는 K8이 더 고급스러워 보여서 K8에 한표를 던집니다. 여러분은 둘중에 어떤 차를 선택할것인가요?

 

 

다만 이런 비싼차를 사는데도, 엄청나게 기다려야 한다면, 그냥 자전거나 하나사서 건강이나 챙길렵니다. 이상으로 K8 그랜저 르블랑 2.5 선택 가격 포스팅을 줄입니다.

 

 

▣ 차량용 휴대폰 거치대 추천

 

K8 휴대폰 거치대 스틸리 젠틀맨 추천

이번에 차량을 K8로 바꾸면서 다 좋긴 한데, 휴대폰을 나둘만한 마땅한 위치가 보이지 않습니다. 휴대폰 영상도 가끔 봐야 하기 때문에 K8에 어울리는 차량용 휴대폰 거치대를 알아보다가 스틸리

love9912035.tistory.com

 

[내돈내산 사용후기] - 자동차 유리막코팅 관리제 추천

 

자동차 유리막코팅 관리제 추천

새 차를 사게 되면 많은 사람들이 유리막 코팅을 하게 됩니다. 누군가는 유리막 코팅이 무의미하다고 이야기 하지만, 누군가는 차량관리에 매우 도움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필자 또한 제대로 된

love9912035.tistory.com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