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악동 거상술 비용 보험 청구

상악동 거상술 비용 보험 청구


상악동 거상술을 해야 하는 경우는 대부분 윗 어금니를 빼고 임플란트를 삽입하기 위해 부족한 뼈를 더 넣기 위해 상악동 거상술을 실시합니다. 이럴 때 비용이 얼마나 들어가는지 알아보도록 하며, 보험청구는 가능한지 여부를 이야기드리겠습니다.

 

 

상악동-거상술-사진
상악동 거상술

상악동 거상술 비용

 

간단히 이야기하자면, 임플란트 넣기 위해 하는 수술이라 생각하시면 쉽겠네요. 부비동 상악동 거상술은 임플란트를 더 쉽게 배치하기 위한 수술입니다. 저 같은 경우 염증으로 인하여 뼈가 소실되어 임플란트 하기 위해 필요한 뼈를 보충하였습니다. 이를 보통 치조골 이식이라고 이야기합니다.

 

 

치조골 이식은 임플란트에 필요한 뼈를 보충하는 것이며, 보편적으로 뼈가 부족한 사람들에게 안정적으로 임플란트 이식을 하기 위해 실시하는 수술입니다. 이러한 치조골 이식은 수술 특약을 잘 찾아보면 1종이 아닌 2종으로 보험비를 청구받을 수 있습니다.

 

 

▣ 상악동 거상술 수술비용

 

보통 임플란트와 연계되어 수술을 하기 때문에 임플란트 비용에 포함되거나, 임플란트 값에 뭉쳐서 정확한 가격을 모르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도 얼마인지 궁금하시다면, 제가 상악동 거상술 수술을 2번 했는데 치과에서 이야기 하길 상악동 거상수술 비용은 50만원 이라고 했습니다.

 

그런데 실제로 50만원을 받지는 않습니다. 보통 임플란트 비용이 150만원 이라면 치조골 이식에 필요한 치조골 가격이 30만원 상악동 거상술은 따로 받지 않고 180만원을 청구하더군요.

 

즉 치과에서는 상악동 거상술 수술비용을 따로 받지 않고 임플란트 가격과 치조골 이식 뼈비용만을 받았습니다. 2군데 치과 모두다 그렇게 비용을 받은듯 하네요. 간략하게 정리하자면 이렇습니다.

 

  • 임플란트 비용(150만원)
  • 치조골 이식뼈 비용
  • 상악동 거상술 시술비

 

대략적 임플란트 비용에 치조골 뼈이식과 상악동 거상술 비용을 합쳐 30-50만원 받는다고 생각하시면 쉬울듯 하네요. 상악동 거상술 수술후 하루정도는 매우 불편할수 있습니다.

 

 

어금니 임플란트 비용 수명

예전과 다르게 요즘에는 임플란트를 보다 간단하고 효율적으로 삽입할수 있습니다. 이러한 어금니 임플란트 비용과 수명은 어느정도가 되는지 정보를 공유 하도록 하겠습니다. 임플란스 어금

love9912035.tistory.com

 

 

▣ 상악동 거상술 수술과정

 

  • 치아에 국소 마치를 실시합니다
  • 잇몸을 절단후
  • 뼈의 작은 원을 잘라서 부비동의 막을 부드럽게 넣습니다
  • 뼈조각이 부비동 공간으로 올라가고 뼈가 채워 집니다
  • 이러한 과정이 완료되면 봉합을 합니다

 

수술후 코를 풀어서도 안되며, 코로 코피가 흘러나올수 있습니다. 이런경우 걱정하지 마시고 기침이나 재채기를 하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치과에서 처방해주는 약을 잘 복용하셔야지 감염으로 인한 부작용을 줄일수 있습니다.

 

 

수술 1주일이 지나면 치과의사는 수술한 부위가 이상이 없는지 검사하고 특별한 문제가 없으면 실밥을 제거후 뼈이식한 뼈가 안전하게 자리 잡을때까지 사람에 따라 다르지만 4-6개월  기다립니다. 그런후 뼈가 차고 딴딴해지면 그때 상황에 따라 임플란트 시행 날짜를 잡습니다.

 

 

치조골-뼈이식
뼈이식

상악동 거상술 보험 청구

 

자신이 들어있는 보험마다 특약이 다릅니다. 저같은 경우 상악동 거상술이 아닌 치조골 이식으로 인해 수술비를 2종 받았습니다. 금액이 얼마냐고요, 예전에 들어놓은 종신보험의 특약으로 2종에 포함됩니다. 저는 200만원 받고 치료를 완료했습니다.

 

제가 2번다 염증으로 인해 뼈가 녹아서 임플란트 심기에 뼈의 양이 부족했습니다. 그래서 치조골 이식을 모두 하였고, 보통 임플란트를 삽입하기 위해서 치아를 뽑을 정도면, 대부분 치조골 이식을 많이 하더군요. 나이가 들수록, 그러니 예전 종신보험이나, 오래된 보험중의 수술특약을 잘 살펴보세요.

 

 

치조골 이식과 같은 경우 1종이 아닌 2종으로 들어갔기 때문에, 상당한 비용을 청구하고 받을수 있을겁니다. 이상으로 상악동 거상술 비용 보험 청구 글을 줄입니다.

 

 

 

임플란트 치조골 뼈이식 부작용

임플란트를 계획 중이신 분들 중 위쪽 어금니를 임플란트 치료하려고 하신다면 치조골 뼈이식을 해야 하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이러한 임플란트 치조골 뼈이식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보고 비용

love9912035.tistory.com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